본문 바로가기
  • 영어? 당신의 꿈을 이루세요!
Photos & Travel

[여름철 가고싶은 세계 10대 휴양지(9)]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 뉴욕 주

by Yitzhak 2013. 7. 21.

#09-Saranac Lake, New York


미국의 웹 사이트 [각주:1]Luxist가 자유기고가인 Matthew Collins의 글을 인용하여 발표한 여름철 가고 싶은 세계 10대 휴양지로 선정한 곳 중 9위를 기록한 사라낙 호수(Saranac Lake)입니다. 미국의 뉴욕주에 위치한 사라 낙 레이크 마을은 뉴욕주에서 가장 작은 마을로 선정되었고 미국에서 11번째로 작은 마을로 랭크되었다고 합니다. 이 작은 마을에 여름철이면 왠 피서객들이 세계에서 몰리는 것일까요?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의 지형과 기후

미국의 뉴욕주에 위치한 사라 낙 마을의 면적은 총 7.8㎢ 인데 그중에 사라낙 호수의 면적이 0.6㎢라고 하네요. 마을의 7.8%가 호수인 셈입니다. 고도는 우리나라의 강원도 양구지역과 비슷한 고도인데 중요한 것은 여름철 기온이 상당히 쾌적하다는 것입니다. 기분좋은 기온으로 흘러내리는 땀으로 불쾌지수가 오를일도 없고, 잔잔한 호수에서 각종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세계적으로 많이 찾은 휴양지입니다.



뉴욕하면 하늘을 찌를듯한 마천루가 떠오르는데 이렇게 숲속의 호수가 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뉴욕주의 면적이 얼마나 큰지 상상이 됩니다. 참고로 뉴욕주의 면적이 141,205㎢ 이니까 우리나라(대한민국:99,600㎢)보다 큽니다. 그러니 뭐 이런 소규모 도시는 얼마든지 존재하겠지요? 위의 사진이 마을의 전경입니다. 완전히 숲으로 둘러쌓인 아름다운 호수죠.



사라낙 호스(Saranac Lake)의 잔잔함과 맑은 물이 마을을 품고 있습니다. 사라크 호수 마을에는 각종 위락시설과 숙박시설이 말끔하고 동화속의 모습처럼 구비되어 있어서 맑은 공기와 함께 여름철 시원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때 이곳은 결핵치료제가 발명되기 전까지 결핵환자들의 요양장소로 명성이 자자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깨끗한 환경과 공기가 질병을 치료하기에 좋았다는 반증이겠지요.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의 선선한 여름 기후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의 기후데이터

   월(Month)

 6월

7월 

8월 

   평균 최고 기온(℃)

 23

 26

 24

   평균 최저 기온(℃)

 9

 12

 11

   강수량(mm)

 113.5

 110.7

 105.4


이 처럼 여름 기온이 우리나라의 같은 고도의 지역에서 보이는 기온과 비교해 볼때 상당히 서늘한 기후죠? 우리나라의 가을철 기온과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뉴욕시를 비롯해 전세계의 사람들이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로 몰려드는 이유죠.



The Village of Lake Placid is near the center of the Town of North Elba [imaged by fotopedia]


Lake Placid는 근처의 사라낙 호수(Saranac Lake), 투퍼레이크(Tupper Lake)와 함께 세개의 호수지형을 이루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사라낙 호수 마을에 가시면 이 세개의 호수를 모두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석양이 너무나 고요하고 아름답습니다.


사라낙 레이크(Saranac Lake) 만큼이나 잔잔한 리조팅

조용하고 잔잔한 사라낙 호수(Saranac Lake) 처럼 이곳에서의 일상은 조용하다. 몸과 마음을 맑고 청명하게 치유할 수 있는 자연조건일 뿐만 아니라 떠들썩한 여름의 다른 휴양지와 구별이 된다.


Still boat Riding [imaged by The point]


맑고 차가운 호수물을 가르며 엔진 소음이 그다지 크지않은 고풍스러운 동력보트를 타고 시원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떠들썩한 여름철 피서지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고 시원하기만 합니다.



Romantic Date [imaged by The point]


카누를 저어서 호수 한가운데의 작은 섬에 단 둘만의 데이트는 어떤가요? 불어오는 선선한 산바람을 맞으며 조용히 둘만의 시간을 갖는 것은 상상만 해도 시원하고 기분좋아 집니다. 일과 공부에만 몰두하다가 이런 장면을 보면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충분히 신선하고 맑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Antique Room [imaged by The point]


사라낙 호수(Saranac Lake) 주변에는 럭셔리한 고급 호텔도 많지만 저렴한 가격의 숙소도 있다고 합니다. 이 곳은 조 고급스러운 호텔에 속하는 곳의 객실 모습인데요 호수가 훤히 내리다 보이는 최고의 경치를 가지고 있는 룸이라고 하네요. 너무 비싸서 가볼 수는 없어도 시원하셨나요?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꼬옥 가보시길 바랍니다.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맘에 드네요.



  1. Luxist라는 미국의 사이트로서 세계에서 가장 호와로운 멋진 삶의 이야기를 기사화하는 인터넷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부동산, 여행트랜드, 미술작품, 패션과 쇼핑, 진귀한 음식, 스타와 유명인의 생활습관등을 기사로 쓰고 있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본문으로]

댓글0